- 홍보센터
- SILKROAD 뉴스
‘2024 광주 콘크리트 혼화제 기술 세미나’ 개최
SILKROAD|2024/06/14
실크로드시앤티가 6월 13일(목) 라마다플라자 광주 호텔에서 <2024 광주 콘크리트 혼화제 기술 세미나>를 개최했다.
<콘크리트 혼화제 기술 세미나>는 건설 업계의 다양한 이슈와 정보, 기술 등을 공유하고, 콘크리트 업계 관계자들과 교류를 견고히 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오늘날 천연 골재의 부족과 콘크리트 품질 이슈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세미나를 통해 콘크리트 품질 향상 및 관리 방안을 함께 고민할 수 있는 자리인 것.
SILKROAD의 홍보 영상으로 막을 올린 1부 기술 세미나는 다채로운 주제의 강연으로 꾸며졌다. 먼저 건설 업계 관계자들이 요즘 가장 주목하는 '콘크리트 품질 이슈'에 대한 강연으로 시작됐다. 강연은 건축시공학회장인 이한승 한국건축시공학회장이 진행했다. 다음으로 실크로드시앤티 주영길 기술연구소장이 콘크리트 품질 문제에 해답이 될 수 있는 '단위수량 저감 혼화제 UHP'에 대해 소개했으며, 레미콘 품질 관리 주의 사항, 숏크리트용 급결제에 대한 발표도 이어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최신 동향과 기술 정보를 교류하며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2부 디너 쇼에서는 바리톤 임준식, 소프라노 박지영의 목소리와 피아니스트 노윤아의 연주가 무대를 가득 채웠다. 토크 콘서트로 진행돼 화기애애해진 분위기 속에서 광주의 딸, 가수 두리의 트로트 공연이 이어서 펼쳐졌다. 두리는 밝은 에너지와 시원한 가창력으로 고객들의 환호를 이끌어냈다. 마지막으로는 행운권 추첨을 통해 LG 스탠바이미 GO, 다이슨 선풍기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 하며 공식 행사가 마무리됐다.
SILKROAD는 이번 광주 기술 세미나를 시작으로 올해 수원, 부산, 대전 대구, 전주 등 전국 각지에서 세미나를 개최함으로써 기술력을 선보이고, 업계 관계자들과의 소통에 힘쓸 예정이다.